자바스크립트 용어에 대해 정리해보자

자바스크립트 용어에 대해 정리해보자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는 웹 개발에서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아래에는 자바스크립트와 관련된 일부 용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변수 (Variables): 값을 저장하기 위해 사용되는 식별자입니다. 변수는 var, let, const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할 수 있습니다.
  2. 함수 (Functions): 코드 블록을 실행하는 독립적인 단위입니다. 함수는 function 키워드를 사용하여 정의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매개변수를 받을 수 있고 값을 반환할 수도 있습니다.
  3. 조건문 (Conditional Statements): 조건에 따라 다른 코드 블록을 실행하는 구문입니다. if, else if, else 키워드를 사용하여 조건문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반복문 (Loops): 코드 블록을 반복적으로 실행하는 구문입니다. for, while, do-while 등의 반복문을 사용하여 반복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배열 (Arrays): 여러 개의 값을 저장하는 자료 구조입니다. 자바스크립트에서 배열은 대괄호([])를 사용하여 선언하며, 각 값은 쉼표로 구분됩니다.
  6. 객체 (Objects): 프로퍼티와 해당 값을 그룹화하는 자료 구조입니다. 객체는 중괄호({})를 사용하여 생성하며, 각 프로퍼티는 이름과 값의 쌍으로 구성됩니다.
  7. 이벤트 (Events): 웹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동작 또는 사용자 상호작용을 의미합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이벤트를 처리하고, 웹 요소에 이벤트 핸들러를 등록하여 특정 동작에 대한 반응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8. DOM (Document Object Model): 웹 페이지의 구조와 콘텐츠를 나타내는 표준 인터페이스입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DOM을 조작하고, 웹 요소를 선택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9. AJAX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 비동기적으로 서버와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AJAX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를 새로 고치지 않고도 데이터를 동적으로 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10. 콜백 함수 (Callback Functions): 다른 함수의 인자로 전달되어 나중에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일반적으로 비동기 작업이 완료되었을 때 사용되며, 콜백 함수를 통해 결과를 처리하거나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바스크립트에 관련된 몇 가지 용어의 간략한 설명이며, 자바스크립트는 다양한 개념과 기능을 포함한 다재다능한 언어입니다. 웹 개발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면 동적이고 상호작용적인 웹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문서 객체 모델 (DOM, Document Object Model)

DOM에서 최상위 수준의 항목, 중첩된 항목, 그룹을 형성하는 항목을 노드 (Node)라고 하며, 부모 자식 형태를 가진다.

부모>자식 (=형제)

변수, 지역변수, 전역변수

  • 변수 : 변수의 기본적인 기능은 정보를 저장하는 것이다. 자바스크립트는 두가지 유형이 있는데, 지역변수(local variable)와 전역 변수(global variable)이다.
  • 지역변수 : 함수안에 정의 되며, 해당 함수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전역변수 :  자바스크립트 코드 어디서든 사용 할 수 있다. 전역 변수는 세가지 방법으로 정의할 수 있다.
    – 함수 밖에서 “var” 로 정의
    – window 객체에서 직접 추가
    – “var” 없이 아무곳에서나 정의

문자열 :  문자열은 항상 따옴표로 감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