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메서드에 대해 알아보자

자주 사용하는 메서드에 대해 알아보자

자바스크립트에서는 배열과 객체를 다루는 다양한 메서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메서드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추가, 삭제, 수정 및 검색하는 등의 작업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자주 사용되는 몇 가지 메서드를 소개하겠습니다.

배열 메서드:

  1. push(): 배열의 끝에 하나 이상의 요소를 추가합니다.
  2. pop():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제거하고 반환합니다.
  3. shift(): 배열의 첫 번째 요소를 제거하고 반환합니다.
  4. unshift(): 배열의 맨 앞에 하나 이상의 요소를 추가합니다.
  5. splice(): 배열에서 지정된 위치의 요소를 제거하거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
  6. concat(): 두 개 이상의 배열을 병합하여 새로운 배열을 반환합니다.
  7. slice(): 배열의 일부분을 추출하여 새로운 배열로 반환합니다.
  8. forEach(): 배열의 각 요소에 대해 지정된 함수를 실행합니다.
  9. map(): 배열의 각 요소에 대해 지정된 함수를 실행하고, 그 결과로 새로운 배열을 생성합니다.
  10. filter(): 지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배열의 요소만으로 새로운 배열을 생성합니다.

객체 메서드:

  1. Object.keys(): 객체의 속성 이름을 배열로 반환합니다.
  2. Object.values(): 객체의 속성 값들을 배열로 반환합니다.
  3. Object.entries(): 객체의 속성들을 [key, value] 형태의 배열로 반환합니다.
  4. Object.assign(): 여러 객체를 병합하여 새로운 객체를 생성합니다.
  5. Object.hasOwnProperty(): 객체가 특정 속성을 직접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6. Object.keys().forEach(): 객체의 각 속성에 대해 지정된 함수를 실행합니다.

위에 언급된 메서드 외에도 다른 다양한 유용한 메서드들이 있으며, 자바스크립트 문서나 다른 자바스크립트 학습 자료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 자바스크립트 이외에 자주 사용하는 메서드는  아래 3가지의 사용법은 꼭 숙지하도록 하자

  1. alert()
    alert() 메서드는 윈도우의 작은 화면을 나타내는 메서드로 메세지를 사용자에게 보내거나 정보를 나타내는데 사용한다.
  2. prompt()
    prompt() 메서드는 프롬프트 형식으로 프로그램 수행 도중에 입력할 수 있또록 입력상자를 나타내고 사용자의 입력 데이터를 전달하는데 사용하는 메서드이다.
  3. confirm()
    confirm() 메서드는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선언된 문자열과 함께  ‘확인’, ‘취소’ 버튼을 나타 낼수 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참(true) 값이 발생하고 ‘취소’ 버튼을 클릭하게되면 거짓(false)이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