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에서 색인이란

색인 [index] 색인 또는 목록이라는 의미이며, 데이터를 기록할 경우 그 데이터의 이름, 데이터 크기 등의 속성과 그 기록 장소 등을 표로 표시하는 것. 즉 참조용의 데이터를 색인표 또는 인덱스라 한다.

색인은 책 속의 낱말이나 구절, 또 이에 관련한 지시자를 찾아보기 쉽도록 일정한 순서로 나열한 목록을 가리키며, 인덱스라고도 한다. 구글과 같은 인터넷 검색 엔진과 완전한 도움말 검색은 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지만 색인처럼 선별적이지는 않다.

※ 책을 보관하듯, 특정 장소(문서)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과정을 색인(indexing)이라 합니다.

  • 색인 – Google에서는 알고 있는 모든 웹페이지를 색인에 저장합니다. 각 페이지의 색인 항목은 해당 페이지의 콘텐츠 및 위치(URL)를 명시합니다. Google에서 페이지를 가져와서 읽고 색인에 추가하면 색인이 생성됩니다.
  • 크롤링 – 신규 또는 업데이트된 웹페이지를 찾는 프로세스입니다. Google은 링크를 따라가거나, 사이트맵을 읽거나, 다른 여러 방법으로 URL을 찾아냅니다.
  • 크롤러 – 웹에서 페이지를 크롤링(가져오기)한 다음 색인을 생성하는 자동 소프트웨어입니다.
  • GooglebotGoogle 크롤러의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 SEO – 검색엔진 최적화, 즉 검색엔진에서 찾기 쉽도록 사이트를 개선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관련 직무를 수행하는 사람의 직책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검색 로봇이 웹을 돌아다니며 공개된 웹 페이지 정보를 수집해오면, 이 웹 페이지는 색인의 대상이 됩니다. 색인을 만드는 과정은 검색 엔진마다 차이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웹 페이지에 어떠한 정보가 있는지, 어떤 주제로 만들어진 콘텐츠가 있는지 파악하는 일입니다. 검색 로봇이 정보를 수집하듯, 색인 작업도 검색 엔진 소프트웨어가 하는 일이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는 일은 매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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