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테마(child) 만들기]

1. FTP을 사용해서 /wp-content/themes/ 안에 있는 원하는 테마를 다운로드 받는다.
2. 자식테마의 폴더 이름을 “테마이름-child”로 하여 추가한다.
3. style.css을 편집기로 열어서 상단에 있는 주석 부분 ‘Text Domain: 테마이름’의 바로 아래 줄에 ‘Template: 테마이름-child’으로 추가한다.
4. style.css 주석 부분만 남기고 아래는 모두 삭제하고 다음을 추가한다

@import url(../부모 테마이름/style.css);
/* ex: @import url(../theme-name/style.css);*/

5. functions.php을 편집기로 열어 빈페이지를 만든다.
6. 위 까지 모두 했다면 폴더(“테마이름-child”)채로 /wp-content/themes/ 안에 넣으면 끝.

위 방법은 쉽지만 단점으로 테마의 업그레이드 안됨

[다른 방법] 1. 자식테마 폴더(/wp-content/themes/테마이름-child)를 만든 다음, 그 안에 원본 테마의 style.css(위에 ‘[자식테마(child) 만들기]’의 2,3번 처리)을 복사해 넣는다.
2. 테마 설정에서 대표 이미지가 안보이기 때문에 부모테마의 screenshot.png 파일을 복사해 넣는다.
3. functions.php에 함수를 추가할 것 없다면 복사해 넣을 필요없음 (※ 함수를 추가할 때는 부모 테마와 같은 함수 이름을 쓰지 않게 주의해야한다.  프리픽스[child_로 시작 등] )

‘[다른 방법]’ 에서는 1번만 처리해도 자식테마(child)는 만들어 진다.

자식테마 란?
어떤 테마의 디자인과 기능을 그대로 상속 받는 테마를 자식 테마(child theme)라고 하며, 상속해주는 테마를 부모테마(parent theme)라 칭합니다.
자식테마를 설정했을시의 장점은 테마를 업데이트하면 기존 내용이 사라지고 새테마가 설치 됩니다. 자식테마를 수정하여 사용했다면, 테마를 업데이트하더라도 수정한 내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테마에 따라 custom.css을 제공하고 있어. 차이드 테마을 생성하는 것은 선택적 사항으로 생각된다.

STAY IN THE LOOP

Subscribe to our free newsletter.

[fusion_form form_post_id="4569" margin_bottom="0" hide_on_mobile="small-visibility,medium-visibility,large-visibility" /]

Related Posts

View all
  • Continue reading
  • Continue reading
  • Continue reading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