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ldon work & tip

포토샵 텍스트 폰트 자간 장평 설정 알아보기

포토샵 텍스트 폰트 자간 장평 설정값에 대해 알아보자

포토샵에서 텍스트의 폰트, 자간, 장평 설정값은 디자인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각각의 설정값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폰트(Font): 포토샵에서는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는 텍스트의 모양과 스타일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Arial, Times New Roman, Helvetica 등 다양한 폰트가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폰트를 선택하고 텍스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자간(Kerning): 자간은 글자 사이의 간격을 조절하는 것을 말합니다. 글자 사이의 간격을 더 넓게 조절하면 자간이 넓어지고, 반대로 좁게 조절하면 자간이 좁아집니다. 자간 설정은 텍스트의 가독성과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장평(Tracking): 장평은 텍스트 전체의 간격을 조절하는 것을 말합니다. 장평은 자간과는 달리 모든 글자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평을 넓게 조절하면 글자 사이의 간격이 넓어지고, 좁게 조절하면 간격이 좁아집니다. 장평 설정은 텍스트의 밀도와 폭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토샵에서는 이러한 설정값을 텍스트 레이어의 속성 창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속성 창에서 텍스트 도구를 선택한 후 원하는 텍스트에 적용하고자 하는 폰트, 자간, 장평 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목적과 효과에 따라 적절한 값을 선택하여 텍스트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영문 텍스트 편집시 유용한 팁!

Paragraph 세팅 값. 이미지 참고

해당 항목은 포토샵 Character 패널에 옵션에 있습니다.

포토샵 또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Justification(정렬) 설정을 조정할 때, “Word Spacing” 항목에는 Minimum, Desired, Maximum과 관련된 값들이 있습니다.

  1. Minimum (최소값): 이 값은 단어 사이의 간격을 최소로 설정한 경우입니다. 최소값으로 설정하면 단어 사이의 간격이 가장 좁아지며, 글자들이 서로 붙어있는 형태가 됩니다. 이는 텍스트가 밀집되어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Desired (원하는 값): 이 값은 사용자가 원하는 단어 사이의 간격을 나타냅니다. 원하는 값으로 설정하면 텍스트가 보다 균형있고 일관된 간격으로 정렬될 수 있습니다. 이 값은 사용자의 개인적인 취향이나 디자인 요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Maximum (최대값): 이 값은 단어 사이의 간격을 최대로 설정한 경우입니다. 최대값으로 설정하면 단어 사이의 간격이 가장 넓어지며, 글자들이 서로 더 멀어지는 형태가 됩니다. 이는 텍스트가 흩어져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값들을 조정하여 텍스트의 정렬을 세밀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Minimum 값을 증가시키면 텍스트가 더 밀집되고, Maximum 값을 증가시키면 텍스트가 더 흩어지게 됩니다. Desired 값을 조정하여 원하는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목적과 텍스트의 가독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값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관링크: helpx.ado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