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구축 시 준비사항

웹사이트 구축시 준비사항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전에 몇 가지 준비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은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일반적인 준비사항 목록입니다.

  1. 목표 설정: 웹사이트를 만드는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세요.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이나 콘텐츠는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이에 따른 목표를 세우세요.
  2. 대상 사용자 조사: 웹사이트를 이용할 주요 대상 사용자를 조사하세요. 대상 사용자의 요구사항과 선호도를 이해하여 웹사이트를 그들에게 맞추어 설계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계획: 웹사이트에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포함할 것인지 계획하세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고려하고, 필요한 콘텐츠를 준비하세요.
  4. 웹 호스팅 및 도메인 구매: 웹사이트를 호스팅할 서버를 선택하고, 도메인을 구매하세요. 웹 호스팅 업체와 도메인 등록 업체를 선택할 때는 성능, 가격, 기능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5. 웹사이트 디자인: 웹사이트의 디자인을 계획하세요. 적절한 색상, 폰트, 레이아웃 등을 선택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사용성과 시각적인 효과를 고려하여 디자인하세요.
  6. 기술 스택 선택: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 사용할 기술 스택을 선택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을 위해 HTML, CSS, JavaScript와 같은 웹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백엔드 개발을 위해 PHP, Python, Ruby 등의 언어와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웹사이트 구조 설계: 웹사이트의 구조를 설계하세요. 주요 페이지와 기능을 고려하여 메뉴, 사이드바, 푸터 등의 요소를 포함한 웹사이트의 전체 구조를 계획하세요.
  8.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설계: 웹사이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세요. 사용자가 쉽게 웹사이트를 탐색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메뉴, 버튼, 입력 양식 등을 설계하세요.
  9. 웹사이트 개발: 선택한 기술 스택과 디자인에 따라 웹사이트를 개발하세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개발하고, 필요한 기능을 구현하세요.
  10. 웹사이트 테스트: 웹사이트를 테스트하여 버그를 찾고 수정하세요. 다양한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테스트하여 호환성을 확인하세요.
  11. 웹사이트 배포: 개발이 완료된 웹사이트를 실제 서버에 배포하세요. 웹 호스팅 업체의 지침에 따라 웹사이트를 업로드하고 도메인을 연결하세요.
  12. 유지보수 및 업데이트: 웹사이트를 유지보수하고 업데이트하세요.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기능을 개선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여 웹사이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위의 준비사항은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일반적인 절차를 안내한 것입니다. 프로젝트의 규모와 요구사항에 따라 추가적인 사항이나 세부 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전에 충분한 계획과 조사를 수행하여 원활한 개발과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워드프레스 사이트 구축하기 전 준비사항

  1. 사이트 기획안
  2. 도메인
  3. 호스팅 (*호스팅이 준비되지 않았을때 XAMPP 를 통해 로컬에 세팅하여 진행)
  4. 워드프레스 솔루션 설치
  5. 필수(*자주 애용하는) 플러그인 설치
    • Duplicate Page
    • Easy WP SMTP
    • KBoard : 게시판 & KBoard : 댓글
    • NS Cloner – Site Copier (*멀티사이트 구축시 필요 – 구지 필요는 없음)
    • Optimize Database after Deleting Revisions
    • Redirector
    • TablePress
    • 고전 편집기
  6. 테마 설치 (*child-theme 까지 설치)
  7. 사이트 맵에 따라 페이지 구성하기
  8. 기획안에 따른 메인페이지 디자인수립하기
    1. header
    2. sidebar
    3. content
    4. footer
  9. 기획안에 따른 CSS custom 세팅하기
  10. Mobile view custom (*Cross Brow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