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htaccess 파일에 대해 알아보자

워드프레스 htaccess 파일에 대해 알아보자

.htaccess는 웹 서버에서 사용되는 설정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Apache 웹 서버와 함께 주로 사용되며, 웹 서버의 동작을 세부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htaccess 파일은 특정 디렉토리 또는 하위 디렉토리에 배치되어 해당 디렉토리에 대한 구성을 지정합니다.

.htaccess 파일을 사용하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RL 재작성, 인증 및 접근 제어, MIME 타입 지정, 오류 페이지 사용자 정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웹 사이트의 보안, 검색 엔진 최적화(SEO), 사용자 경험 향상 등에 도움이 됩니다.

.htaccess 파일은 텍스트 파일로 작성되며, 일반적으로 Apache 웹 서버의 루트 디렉토리 또는 하위 디렉토리에 배치됩니다. 파일 이름은 “.htaccess”로 시작하며, 파일 이름 앞의 점은 일반적으로 숨김 파일로 인식됩니다.

.htaccess 파일을 편집하려면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거나 FTP 클라이언트를 통해 서버에 업로드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htaccess 파일을 수정하기 전에 백업을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설치하면 .htaccess 파일은 설치와 동시에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파일은 루트 디렉토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버 설정, 퍼포먼스 강화, 보안 강화 에 사용이 되며, 해당 파일을 수정하였때 문제가 생길 경우 백업파일이나, 워드프레스 설치시 생성된 파일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htaccess 파일의 권한값은 644를 설정하여 보안을 강화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워드프레스 루트 디렉토리에 설치시 기 파일 내용

# BEGIN WordPress
<IfModule mod_rewrite.c>
RewriteEngine On
RewriteBase /
RewriteRule ^index.php$ - [L]
RewriteCond %{REQUEST_FILENAME} !-f
RewriteCond %{REQUEST_FILENAME} !-d
RewriteRule . /index.php [L]
# END Word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