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로컬 호스트에서 실제 호스팅으로 이전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자

워드프레스 로컬 호스트에서 실제 호스팅으로 이전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자

워드프레스를 localhost에서 작업한 후에 실제 호스팅으로 이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컬 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백업합니다:
    •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를 내보내기(Export)합니다. 이는 phpMyAdmin 또는 WP-CLI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 파일 및 디렉토리를 백업합니다. 이는 로컬 웹 서버의 파일 시스템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디렉토리를 복사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호스팅 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합니다:
    • 호스팅 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합니다. 일반적으로 호스팅 업체는 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자동 설치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웹 사이트에 대한 관리자 계정을 설정합니다.
  3. 데이터베이스를 호스팅 서버로 이전합니다:
    • 로컬 호스트에서 내보낸 데이터베이스를 호스팅 서버의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옵니다. 이를 위해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도구 또는 phpMyAdmin과 같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를 가져올 때 호스트, 데이터베이스 이름, 사용자 이름 및 암호와 같은 연결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4. 파일을 호스팅 서버로 업로드합니다:
    • 로컬에서 백업한 워드프레스 파일 및 디렉토리를 호스팅 서버로 업로드합니다. 일반적으로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호스팅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FTP 계정 정보를 사용하여 연결하고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5. 데이터베이스 연결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 호스팅 서버로 이전한 데이터베이스 연결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호스팅 서버에 업로드한 워드프레스 파일 중 wp-config.php 파일을 수정합니다. 파일 안에서 데이터베이스 이름,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6. 도메인을 호스팅 서버로 연결합니다:
    • 도메인을 호스팅 서버로 연결하여 웹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DNS(Domain Name System) 설정을 변경하거나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네임서버 정보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면 도메인을 호스팅 서버의 IP 주소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호스트에서 작업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실제 호스팅 서버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전과정중 중요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자

워드프레스를 로컬 호스트에서 실제 호스팅으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어려움은 몇 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흔한 어려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이터베이스 연결 문제: 데이터베이스를 호스팅 서버로 이전할 때 연결 정보를 정확하게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wp-config.php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데, 올바른 호스트 이름, 데이터베이스 이름,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연결 정보를 잘못 입력하면 워드프레스가 호스팅 서버의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수 없게됩니다.
  2. 파일 및 디렉토리 업로드 문제: 로컬 호스트에서 백업한 워드프레스 파일을 호스팅 서버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파일이 크거나 인터넷 연결이 느릴 경우 업로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 및 디렉토리의 권한 설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호스팅 업체의 지침을 따라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도메인 설정 문제: 호스팅 서버로 워드프레스를 이전한 후 도메인을 호스팅 서버에 연결해야 합니다. 도메인 등록 업체의 DNS 설정을 변경하거나 호스팅 업체의 네임서버 정보를 사용하여 도메인을 호스팅 서버의 IP 주소와 연결해야 합니다. DNS 설정 변경이나 네임서버 변경은 몇 시간 동안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를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호스팅 업체의 지원 문서를 참조하고, 필요한 경우 호스팅 업체의 지원팀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작업을 손쉽게 할수있습니다.

WP Migrate DB :  localhost 작업 후 호스팅 업데이트 플러그인
– DB 상의 URL 변경하여 업데이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