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애널리틱스는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모두)를 내기위한 귀하의 비즈니스 및 경쟁사에 대한 질적 및 양적 데이터의 분석으로 고객과 잠재고객의 온라인 사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킵니다.

디지털 애널리틱스의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는 궁극적인 비즈니스 목표 또는 결과 및 이러한 결과를 측정할 예상 방식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세상에는 다음과 같이 다섯 가지의 일반적인 비즈니스 목적이 있습니다.

  •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경우, 분명한 목적은 제품 또는 서비스 판매입니다.
  • 리드 생성 사이트의 경우, 목표는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여 판매 팀에서 잠재적 리드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콘텐츠 게시자의 경우, 목표는 참여와 빈번한 방문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 온라인 정보 또는 지원 사이트의 경우, 사용자가 적시에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브랜드의 경우, 주된 목적은 인지도, 참여도 및 충성도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모든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는 비즈니스 목적과 결부되는 주요 행동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의 구매처럼 비즈니스 목적이 달성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행동을 ‘거시적 전환’이라고 합니다. 사이트에서 일부 행동은 행동 지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상거래에서 이메일 쿠폰 또는 새 제품 알림을 받기 위한 고객의 신청은 귀하의 비즈니스 목표가 완전히 달성되지는 않았지만 이에 근접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행동을 ‘미시적 전환’이라고 합니다. 사이트에 적합한 결과를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환경을 파악하려면 더 많은 행동 데이터를 갖추기 위해 미시적 및 거시적 전환을 모두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